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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구평종합사회복지관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공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무의 특성상 별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마련하여 공개하는 경우엔 그에 따릅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복지관은 개인정보 보호법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과 범죄 예방

- 물품의 도난 및 파손방지

- 기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본 복지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 및 보관하고 있습니다.

구분

설치장소

설치대수

촬영범위

1

주차장

3

주차장 내

2

현관

1

정문 주 출입구

계단

1

계단 내

3

강당

1

강당 내

로비

1

3층 로비 내

계단

1

계단 내

4

문화교실

1

문화교실 내

주민회의실

1

주민회의실 내

로비

1

4층 로비 내

계단

1

계단 내

5

북카페

1

북카페 내

프로그램실 1

1

프로그램실 내

프로그램실 2

1

프로그램실 내

조리실

1

조리실 내

로비

1

5층 로비 내

계단

1

계단 내

옥상

옥상

2

옥상 내

기타

엘리베이터

1

엘리베이터 내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담당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책임자와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보호책임자 및 관리책임자 : 오경은 관장

- 영상정보처리기기 접근권한자 : 이성준 과장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24시간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30

보관장소

4층 사무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담당자(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본인 모습만 가능하며 타인에 대해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며 수사기관에 협조요청이 있을 시 가능합니다.)

확인장소

한울타리(운영기획)


열람 등 요청과 관련한 절차 및 방법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을 준용하며, 열람 등 요청 시표준 개인정보보호 지침별지 제2호 서식에 따라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열람) 청구서를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열람) 청구서


[별지 제2호 서식]

(앞 쪽)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 열람 ) 청구서

아래 유의사항을 읽고 굵은 선 안쪽의 사항만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기한

10일 이내

청구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정보주체와의 관계

 

주소

 

정보주체의

인적사항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청구내용

(구체적으로 요청하지 않으면 처리가 곤란할 수 있음)

영상정보
기록기간

(: 2011.01.01 18:30 ~ 2011.01.01 19:00)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장소

(: 000000대로 0 인근 CCTV)

 

 

 

청구 목적 및 사유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44조에 따라 위와 같이 개인영상정보의 존재확인, 열람을 청구합니다.

년 월 일

청구인 (서명 또는 인)

○○○귀하

담당자의 청구인에 대한 확인 서명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복지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