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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는길

오시는길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희망동행사업

복합적이고 장기적인 욕구가 있는 지역주민과 가족의 사회적 기능 회복을 위해 서비스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례관리 및 상담
사례관리 및 상담 상담을 통해 새로운 주민을 찾아 필요한 욕구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여 공식적 비공식적 원조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일시 연중 수시
대상 지역 내 거주하는 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저소득 세대
내용 가정환경조사를 통해 소외계층의 욕구를 파악하고 사례관리를 통한 문제의 해결
사례발굴
사례발굴 구평동, 신평1~2동, 하단2동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주민 및 위기 개입 주민을 발굴
대상자발굴 아웃리치, 지역주민, 관공서, 타 사회복지시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례 접수 및 발굴
인테이크(초기상담) 사례접수 및 발굴된 주민과의 상담을 통해 기본정보, 주민 욕구파악
사례관리 주민 선정 인테이크 자료 및 사정 도구를 통한 사례회의 시 사례(단순, 일반, 집중, 종결) 선정
사례개입
사례개입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주민 및 위기 개입 주민의 문제와 욕구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사례개입
사례회의 사례회의를 통해 결정된 주민의 문제, 성취목표, 목표 달성에 필요한 주민, 사회복지사, 기타 관련된 사람들과 적절한 자원 연결
모니터링 사례관리 계획에 따른 원활한 진행 여부 점검
서비스제공 사례관리자와 클라이언트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서비스 제공 및 모니터링 실시)
서비스연계
서비스연계 사례개입에 필요한 지역 내 민간 및 공공의 가용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및 연계 의뢰
서비스연계 및 지원 주민의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
통합사례회의 원활한 사례관리 개입을 위한 자문회의 및 세대 정보 공유 및 개입 방향 설정 논의 등 유관기관 간 회의 진행
민관공동사례관리 민관 T.F팀 구성을 통한 민·관 공동사례관리 협력체계 구축
사례관리 이미지 사례관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