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반 (만 5세) | 1학급 |
유아반 (만 4세) | 1학급 |
유아반 (만 3세) | 1학급 |
영아반 (만 2세) | 2학급 |
영아반 (만 1세) | 2학급 |
1 |
누리과정(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및 표준보육과정국가 수준의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기준과 지역, 기관 및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여 실현합니다. |
---|
2 |
문학적 접근문학(동화, 동시, 짧은 이야기)을 중심으로 통합적인 활동을 모국어의 체계적인 수준별, 개별화 지도로 말하고 듣고 읽고 쓰기를 즐기는 영유아로 기릅니다. |
---|
3 |
다양한 행사 체험 학습계절에 따른 다양한 행사 및 체험학습 경험, 생활주제와 연관된 활동계획 수립 후 실시, 활동 후 평가결과를 차후 활동에 반영합니다. |
---|
4 |
민속의 날을 통한 전통문화교육의 활성화민속의 날을 통한 전통 문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우리의 명절 및 세시풍속을 함께 즐기는‘민속의 날’을 체험해봄으로써 우리문화를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릅니다. |
---|
5 |
사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아이들이 동화를 듣고 읽은 후 스스로 흥미 있고 중요하다고 여기는 문제를 가지고 다양하게 토론하여 영유아들이 올바르게 생각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
---|
6 |
생태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체계 활동의 활성화에코팜프로그램 등 자연과 만나는 체험활동을 통해 주변세계를 인식하고 풍부한 정서를 키워나가며, 영유아기에 맞는 인지발달을 도우면서 땀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낍니다. |
---|
7 |
부모교육자녀양육과 어린이집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계획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린이집 교육의 효과를 높입니다.(간담회, 면담, 부모참여수업, 학부모연수, 가족축제 등) |
---|
8 |
건강 및 보건교육지속적인 건강, 보건교육으로 습관을 형성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보건, 위생교육을 통해 건강 주치의제 및 유관기간과의 연계교육을 실시합니다. |
---|
9 |
함께 실천 하는 안전교육연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체험활동을 통합 안전교육을 강화,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직원 연수를 실시합니다. |
---|
10 |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우리 고장의 특색 및 지역사회 내용으로 계획, 지역 사회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체험활동, 민주 시민의 기본자질을 형성합니다. |
---|
1 |
튼튼이의 날 운영 - 체육활동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해 기초체력을 통해 기본운동능력을 증진시킵니다. |
---|
2 |
오감만족 퍼포먼스여러 가지 매체를 이용해 오감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직접 느끼며 경험하며 흥미와 상상력을 증진시킵니다. |
---|
3 |
오감만족 요리활동요리하기 과정을 통해 오감만족은 물론이고, 수, 과학, 언어, 사회 등 다른 영역과 자연스럽게 통합적 접근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모든 발달영역에 도움을 줍니다. |
---|
4 |
숲 속 애벌레 놀이터옥상 공원을 이용하여 자연과 함께 뛰어 놀고 배우는 아이들로 자라도록 돕습니다. |
---|
5 |
영어 교육의 날매 달 다른 동화내용을 통해서 영어단어가 가진 소리와 발음을 배우며 알파벳을 익히는 것을 돕습니다. |
---|
6 |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를 통해 유아들의 인성이 반듯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세대 간 소통을 증진시켜줍니다. |
---|
7 |
영아를 위한 다중지능 통합 프로그램만 2세의 음악적 인지 및 표현수준을 고려한 맞춤음악과 어쿠스틱 사운드가 강조된 수준 높은 음원으로 해빛과 함께하는 영아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
프로그램명 | 내용 |
---|---|
인성교육 |
-아동중심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의 자발적 참여로 긍정적인 자기상과 자신감 형성 -다문화 활동을 통해 편견 없는 건강한 인성 발달 -다례활동과 전통놀이를 통한 예절 교육 |
세시풍속 연계 프로그램 |
-세시풍속과 관련 주제 프로젝트 활동 전개 -환경적인 자원 마련 -유아들과 함께 하는 명절 |
유아 악기지도 |
-세체계적인 지도 방안 협의 -연령 간 수업 교류 및 장학 |
놀이문화 다양화 |
-무공해 농작물 요리 활동 (콩, 고구마, 배추 등) -농장 체험 활동 (감자, 고구마 캐기) |
-동 중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스스로 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함으로서 긍정적인 자기상과 밝고 바른 정서, 자율성· 자조능력을 기릅니다. -세시풍속과 절기에 관련된 활동과 다양한 놀이,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실천하는 태도를 기른다. -작물을 수확해봄으로써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풍요로움에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