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활동내용 | |
---|---|---|
07:30 ~ 09:20 | 등원 및 통합보육 | |
09:20 ~ 10:30 | 오전 자유놀이활동 (언어, 신체, 역할, 쌓기, 감각탐색, 미술, 음율, 안전교육 등) | |
10:30 ~ 11:00 | 손 씻기 및 오전간식 | |
11:00 ~ 11:30 | 실외놀이활동 (실내놀이터놀이, 게임, 체조 등) | |
11:30 ~ 12:20 | 점심 및 양치지도 | |
12:20 ~ 13:00 | 0, 1세 (별님, 달님) | 자유놀이 및 화장실 다녀오기 |
2세 (햇님반) | 특별 및 특성화 활동 (영어/미술/음악/체육/아띠랑/식생활개선활동/이야기할머니 등) | |
13:00 ~ 14:40 | 낮잠 및 휴식 | |
14:40 ~ 15:00 | 오후 간식 | |
15:00 ~ 15:50 | 오후 자유놀이활동 (언어, 신체, 역할, 쌓기, 감각탐색, 미술, 음율, 안전교육 등) | |
15:50 ~ 16:00 | 정리정돈 및 귀가지도 | |
16:00 ~ 19:30 | 연장반 보육 |
시간 | 활동내용 |
---|---|
07:30 ~ 10:40 | 등원 및 오전 자유놀이활동 (책보기, 언어, 신체, 역할, 쌓기, 과학, 미술, 음율, 안전교육 등) 교사와 함께 하는 놀이활동 (누리놀이, 수언어 등) |
10:40 ~ 11:00 | 손씻기 및 오전간식 |
11:00 ~ 12:00 | 실외놀이활동 (산책, 체조, 게임, 실내놀이터놀이, 텃밭활동 등) |
12:00 ~ 12:50 | 점심 및 양치지도 |
12:50 ~ 13:30 | 특별활동 (영어/코딩/과학/체육/음악/미술/이야기할머니) |
13:30 ~ 15:00 | 오후 자유놀이활동 (책보기, 언어, 신체, 역할, 쌓기, 과학, 미술, 음율, 안전교육 등) 교사와 함께 하는 놀이활동 (누리놀이, 수언어 등) |
15:00 ~ 16:00 | 오후 간식 및 자유놀이, 귀가지도 |
16:00 ~ 19:30 | 연장반 보육 |
1 |
누리과정(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및 표준보육과정국가 수준의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기준과 지역, 기관 및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여 실현합니다. |
---|
2 |
문학적 접근문학(동화, 동시, 짧은 이야기)을 중심으로 통합적인 활동을 모국어의 체계적인 수준별, 개별화 지도로 말하고 듣고 읽고 쓰기를 즐기는 영유아로 기릅니다. |
---|
3 |
다양한 행사 체험 학습계절에 따른 다양한 행사 및 체험학습 경험, 생활주제와 연관된 활동계획 수립 후 실시, 활동 후 평가결과를 차후 활동에 반영합니다. |
---|
4 |
민속의 날을 통한 전통문화교육의 활성화민속의 날을 통한 전통 문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우리의 명절 및 세시풍속을 함께 즐기는‘민속의 날’을 체험해봄으로써 우리문화를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릅니다. |
---|
5 |
사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아이들이 동화를 듣고 읽은 후 스스로 흥미 있고 중요하다고 여기는 문제를 가지고 다양하게 토론하여 영유아들이 올바르게 생각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
---|
6 |
생태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체계 활동의 활성화에코팜프로그램 등 자연과 만나는 체험활동을 통해 주변세계를 인식하고 풍부한 정서를 키워나가며, 영유아기에 맞는 인지발달을 도우면서 땀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낍니다. |
---|
7 |
부모교육자녀양육과 어린이집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계획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린이집 교육의 효과를 높입니다.(간담회, 면담, 부모참여수업, 학부모연수, 가족축제 등) |
---|
8 |
건강 및 보건교육지속적인 건강, 보건교육으로 습관을 형성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보건, 위생교육을 통해 건강 주치의제 및 유관기간과의 연계교육을 실시합니다. |
---|
9 |
함께 실천 하는 안전교육연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체험활동을 통합 안전교육을 강화,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직원 연수를 실시합니다. |
---|
10 |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우리 고장의 특색 및 지역사회 내용으로 계획, 지역 사회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체험활동, 민주 시민의 기본자질을 형성합니다. |
---|
1 |
튼튼이의 날 운영 - 체육활동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해 기초체력을 통해 기본운동능력을 증진시킵니다. |
---|
2 |
오감만족 퍼포먼스여러 가지 매체를 이용해 오감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직접 느끼며 경험하며 흥미와 상상력을 증진시킵니다. |
---|
3 |
오감만족 요리활동요리하기 과정을 통해 오감만족은 물론이고, 수, 과학, 언어, 사회 등 다른 영역과 자연스럽게 통합적 접근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모든 발달영역에 도움을 줍니다. |
---|
4 |
숲 속 애벌레 놀이터옥상 공원을 이용하여 자연과 함께 뛰어 놀고 배우는 아이들로 자라도록 돕습니다. |
---|
5 |
영어 교육의 날매 달 다른 동화내용을 통해서 영어단어가 가진 소리와 발음을 배우며 알파벳을 익히는 것을 돕습니다. |
---|
6 |
옛날옛적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를 통해 유아들의 인성이 반듯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세대 간 소통을 증진시켜줍니다. |
---|
7 |
영아를 위한 다중지능 통합 프로그램영아의 음악적 인지 및 표현수준을 고려한 맞춤음악과 어쿠스틱 사운드가 강조된 수준 높은 음원으로 아띠랑 함께하는 영아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
8 |
연령별 특색활동각 연령별 발달특징과 교육과정에 맞춘 특색활동을 통해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향상시킵니다. |
---|